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2)
Shorts (7)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08. 7. 6. 17:33

오늘은 아주 부담없고 손쉽게 왁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소개드리는 손쉬운 왁싱 방법은 정석적인 왁싱에 비해 광택이나 보호력 측면에서 부족함이 있으나 아래와 같은 케이스의 경우 정석적인 왁싱보다 작업이 효율적이고 물리적인 마찰이 적다는 점 등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왁싱이 처음인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며 이 방법에 어느정도 익숙해진 후 정석적인 왁싱을 정기적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 Case 1

1~2주 전에 이미 왁스 코팅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지속성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광택에서는 뭔가 부족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퀵디테일러, 스프레이형 왁스 또는 실런트를 이용하여 광택을 보강하면 된다고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그러나 왁스를 재코팅하는 것에 비하면 여전히 뭔가 부족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이유로 적지 않은 분들이 매주 또는 격주로 왁싱을 하시고 계시지요.

◆ Case 2

왁스 레이어링 방법에 대해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요. 약간 복잡하기도 하면서 잘 되고 있는건지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제 경험상 얼음물을 이용한 레이어링은 분명 효과가 있기는 하나 얼음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어렵지 않게 레이어링에 의한 업그레이된 광택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 Case 3

출고 후 6개월 이내의 신차의 경우 세차부터 왁싱까지 여간 조심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도장 표면 경도가 낮아 별 것 아닌 마찰에도 쉽게 상처를 입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냥 둘 수는 없는 노릇...그래서 왁싱을 하다보면 어느새 나도모르게 미세한 스크래치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며 안타까워 하게 됩니다.

[준비물]
버핑 타월 2장, 폼 어플리케이션 패드 1장, Paste형(반고체) 순수 카나우바 왁스, 물이 담긴 스프레이통

[왁싱 방법]
 ▶ 먼저 버핑 타월 한면에 골고루 스프레이하여 타월을 촉촉하게 만들어둡니다.
 ▶ 패드에 왁스를 바르기 전 패드에도 2~3회 정도 스프레이합니다.
 ▶ 패드에 골고루 왁스를 묻힙니다.
 ▶ 왁스를 촘촘히 바르지 않고 듬성듬성 가볍게 살짝 찍어두듯이 도장면에 왁스를 묻혀놓습니다.
 ▶ 기다리지 않고 곧바로 촉촉한 타월면으로 왁스를 펴바르듯 골고루 문지릅니다.
     -> 이때 왁스가 펴발라지게끔 하며 기존의 버핑 방식대로 버핑하시면 됩니다.
 ▶ 기다리지 않고 곧바로 마른 버핑 타월로 도장면에서 맑은 광택이 나올때까지 닦아냅니다.

삼각대를 놓고 직접 촬영해보았는데 지나다니시는 분들이 힐끗힐끗 쳐다보셔서 아주 부끄러웠습니다.
용량이 커서 로딩시간이 다소 길 수 있습니다. ^^



지금보니 폼 어플리케이션 패드에 스프레이 하는 장면이 빠져있는데 촬영 전에 미리 뿌려두었습니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왁싱하실 경우 30분 이내로 차량 전체를 왁싱하실 수 있으며 한층 깊어진 광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정식 왁싱 방법으로 채택하기는 좀 부족할 것 같구요. 퀵디테일러 대신 왁스를 이용하여 손쉽게 광택과 지속력을 보강하는 정도로 생각하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타월면을 물기로 촉촉하게 해둠으로써 왁스가 타월에 닦여나가는 것을 최소화시키는 동시에 왁스가 도장면에 잘 펴발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폼 어플리케이션 패드에 스프레이하는 것도 같은 원리가 되겠지요 ? ^^

[왁싱 후 리플렉션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