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2)
Shorts (7)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11. 9. 25. 23:48
맥과이어스 Ultimate Compound는 제가 아주 즐겨쓰는 폴리싱 컴파운드인데요.
약재의 양, 패드의 단단함,  패드를 누르는 압력, 작업시간 등에 따라  페인트클리닝, 스월제거, 샌딩마크 제거 등 다용도로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Ultimate Compound는 오너에게 적절하고 안전한 연마력을 제공하면서 마무리도 비교적 깔끔하다는 점에서 특히 빛을 발하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너들에게 있어 '컴파운드'는 위험하고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하는 약재로 인식되는 편이기 때문에 Ultimate Compound라는 이름에서 풍기는 느낌만으로는 상당히 경계해야 할 것 같은 제품이지만 사용해보면 그렇게 경계해야 할 제품이 아니라는 것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면 부작용은 있기 마련이지만 왠만해서는 '컴파운드'라 이름붙여진 일반적인 제품들처럼 도장면을 뿌옇게 만들어 광택이 죽는 경우는 없습니다.

오늘 Ultimate Compound로 작업한 내용을 가지고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처럼 깊이가 느껴지는 스크래치(손톱 끝에 걸리는 스크래치)는 Ultimate Compound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러빙 컴파운드(Rubbing Compound : 입자가 잘게 부스러지지 않는 타잎의 연마력이 강한 컴파운드)를 사용하거나 샌딩 처리를 한 후 Ultimate Compound를 사용하면 상당한 효과가 있겠습니다만 Ultimate Compound를 단독으로 사용해서는 아마 효과가 미미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 좌측 앞휀더에 난 상처인데 아무래도 축구공 같은게 스치고 지나간 것 같습니다.


세차 후 운전석 도어 하단 부분의 상태입니다.



아래는 타르제거제를 1차 사용하고 난 후의 상태입니다.
타르는 제거되었지만 검은 얼룩도 남아 있고 물때도 보이고 무엇보다 스월이 아주 자글자글합니다. 
도장 표면을 자세히 보시면 깊이감 있는 스크래치는 없고 얕은 스월이 대부분으로 보입니다.
페인트 클리닝과 더불어 스월제거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Ultimate Compound 통을 폴리싱 패드에 대로 거꾸로 가볍게 뒤집으면 패드에 약재가 뭍어날텐데요. 우선 그 정도의 양으로 폴리싱을 시도합니다. 그렇게 해서 효과가 있으면 필요에 따라 동일한 방법으로 작업을 하면 되고 그걸로는 효과가 별로 없는 경우에는 약재를 좀 더 넉넉히 쓰고 압력도 더 강하게 하여 작업을 시도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랬던 도장 표면이,

 
핸드폴리싱으로 이렇게 바뀔 수 있습니다.
 

[세차 직 후] 


[작업 후] 불스원 타르제거제 -> Ultimate Compound 


Ultimate Compound도 한계는 분명히 있습니다. 연마력면에서도 한계가 있고 마무리면에서도 한계가 있죠.
그렇지만 오너들이 사용하기에는 참 무난하면서 효과적인 것만은 부인할 수가 없습니다. 제 소견으로는 스크래치엑스, 스월엑스 등의 제품과 함께 구입할 필요없이 Ultimate Compound 하나면 왠만한 도장 표면의 트러블은 해결가능하다고 봅니다. 

Ultimate Compound로 앞으로는 아래와 같은 스월은 문제없이 제거할 수 있는겁니다~ 
아래보다 더 심한 스월이라고 해도 손톱 끝에 걸릴 정도만 아니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게시물]
http://perfectshine.tistory.com/188
http://perfectshine.tistory.com/191
http://perfectshine.tistory.com/211
http://perfectshine.tistory.com/212
 

'Waxing & Polising > Hand Polish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폴리싱으로 깊은 흠집 제거하기  (39) 2016.12.18
테러 복구 핸드폴리싱  (21) 2012.10.19
전국정모 핸드폴리싱 동영상  (32) 2010.04.23
레벨업 핸드폴리싱  (18) 2010.04.13
2 Step Hand Polishing  (38) 2009.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