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2)
Shorts (7)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08. 4. 24. 21:51
오늘은 Meguiar's ScratchX의 구체적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사용법은 스월마크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스크래치 제거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게시물을 먼저 읽어보신 다음 본 게시물을 읽어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겁니다.

 
☞ Meguiar's ScratchX로 결함제거하기

Meguiar's Roadshow Detailing Class

- 시연자 : Mike Phillips

Meguiar's 오너용 광택 시스템으로 Deep Crystal Step 1,2,3를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Step 1 Paint Cleaner는 물때나 얼룩, 아주 미세한 스크래치 등의 제거에 효과적이나 스월마크 및 스크래치 제거에는 Paint Cleaner보다 ScratchX를 사용하는 것이 아주 조금은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Meguiar's Saturday Class(맥과이어스 교육장에서 일반 오너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택 교육)에서도조차 스월마크 제거를 위한 광택시스템을 ScratchX -> Deep Crystal Step 2 Polish -> NXT Tech Wax로 설명하고 있을 정도이지요. ScratchX를 일종의 Paint Cleaner로 사용하고 있는 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ratchX를 적용할 부위 : 새똥에 의한 부식, 스월마크로 광택도가 현저히 떨어진 상태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ratchX 사용시 패드 잡는 법>

아래 그림처럼 손수건을 잡듯 한쪽면에 엄지손가락으로 잡고, 다른 한쪽면은 네손가락 모두 잡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집으면 아래 사진과 같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ratchX를 패드에 떨어뜨리는 위치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저 위치는 네손가락이 닿는 부위의 반대쪽면이며 동전만하게 약제를 떨굽니다. 이렇게 떨어뜨림으로써 손가락의 누르는 힘이 약재에 그대로 전달되어 컷팅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형방향으로 힘을 주어 돌리되 체중이 실리지 않은 상태에서 낙서를 지운다는 느낌으로 문지르시면 됩니다.
한꺼번에 넓은 면적을 설정하여 작업할 경우 집중적인 클리어코트 연마가 어려워져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가급적 좁은 범위를 설정하여 작업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딮크리스탈 2번 폴리쉬 적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NXT Tech 왁스로 마무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NXT Tech Wax를 바르고 바로 닦아내는 것이 아니라 건조시간을 둔 다음 닦아내는 것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업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전히 스월마크는 보이지만 놀라울정도로 도장면이 깨끗해졌습니다.
이 결과는 ScratchX만으로 가능했다기보다는 전체 스월마크의 20~30% 정도(미세 스크래치)는 ScratchX에 의해 제거되고 40~50%는 ScratchX, 딮크리스탈 Polish 및 NXT Tech Wax의 필러(filler) 성분에 시각적으로 가려져 있는 상태이며, 나머지 20~30%정도가 보여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폼 어플리케이션 잡는 방법은 ScratchX에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오너용 컴파운드 사용시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 미국 Meguiar's Online Forum에서 발췌하였으며 이해를 돕기 위하여 일부 내용이 첨삭 편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