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2)
Shorts (7)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08. 2. 19. 09:46

지구상에서 가장 비싼 왁스, Zymol Solaris Glaze!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 $30,000 (한화 약 2,800만원), 왠만한 중형차 최고급 옵션으로 뽑고도 남을 금액입니다. 브라질산 1등급 화이트 카나우바 함량 79%. 한번 구입으로 평생 무한 리필되며 25개 한정판매. Zymol Entry급 왁스인 Creame 왁스의 가격이 US $49임을 감안하면 Creame 왁스보다 600배 비싼 왁스가 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Solaris라는 왁스를 세상에 내놓기로 결정했을 때 정말 누군가 살 사람이 있을 거라는 기대가 있어서라기 보다는 Zymol이 세상에서 제일 고가의 왁스를 만든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는 동시에 이점을 마케팅으로 활용하기 위함이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용기가 Solar activated된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이것이 뭘 의미하는지는 아직 감을 못잡고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왁스를 덜어내는 스푼 조차도 금으로 만들어졌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경쟁관계에 있는 Swissvax쪽도 좀 볼까요?

그동안 Divine (US $2,500, 평생 리필)이 Swissvax의 최고가 왁스였는데 최근 초고순도 카나우바 왁스 Crystal Rock Wax(브라질산 1등급 화이트 카나우바 함량 76%)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용기에 담긴 Paul Dalton(前 자타 공인 Zymol 최고 디테일러)의 이름이 사용된 왁스로 가격이 10,000파운드(한화로 약 19,600,000원)이며 리필이 안된답니다. <= 리필 되는줄 알았는데 다시 확인해보니 안된다고 하네요.
이쯤되면 부르는게 값이라는 얘기인데...놀랍다기 보다는 기분이 살짝 나빠지려고 하는건 뭘까요..

Crystal Rock의 일반 플라스틱 용기 버젼의 예상 판매 가격은 500파운드(한화 약 93만원, 리필 안됨) 정도라고 합니다. 플라스틱 용기 버전으로는 여전히 Divine이 Swissvax 최고가 제품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일반 플라스틱 용기 버전의 Crystal Rock은 리필이 안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인 가격은 Divine보다 Crystal Rock이 더 비싸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사진은 Paul Dalton이 'Paul Dalton's Crystal Rock Wax'로 마무리한 차량의 리플렉션 샷입니다.
분명 좋은 왁스겠지만 아래 사진은 왁스만의 결과는 아니라는 점도 말씀드리고 싶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흥미로운 점은 Zymol 최고 디테일러이자 Zymol 신봉자였던 Paul Dalton이 Swissvax와 손잡았다는 사실입니다. 그의 웹사이트(
http://www.miracledetail.co.uk)를 참조해보면 그의 모든 디테일링 서비스에 사용되는 왁스가 Zymol 대신 이번에 개발된 Swissvax 'Paul Dalton's Crystal Rock Wax'로 바뀌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ul Dalton이 Zymol과 결별하게 된 직접적인 원인은 Zymol의 디테일러 멤버쉽 요금이 너무 높게 책정되어 멤버쉽을 갱신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Zymol 마케팅에 Paul Dalton의 기여도가 꽤나 높았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런 부분은 감안되지 않고 다른 디테일러들과 똑같은 대접을 받는 것에 대한 서운함과 불만이 표출된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Remember, the perfect shine is not a product, it's a proc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