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59)
Shorts (6)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2)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19. 11. 5. 09:00

  오너의 입장에서 오너를 위해 오랜 기간 고민한 끝에, 마침내 디테일링 가이드북 <세차의 정석>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세차의 정석>은, 디테일링이 한때의 열기가 아닌 오랜 열정으로, 습관이자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지속할 수 있는 디테일링을 위해서는 3가지가 충족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도구, 간결한 방법, 자연스러운 흐름이 그것입니다. <세차의 정석>은 이 3가지 맥락을 처음부터 끝까지 견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 없이 직접 디테일링을 해보고 싶은 분, 셀프세차장과 공용주차장에서 할 수 있는 디테일링 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 오래도록 디테일링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께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미국이나 유럽의 자동차 디테일링 경향은 전문가와 오너의 특별한 구분 없이 디테일링의 기술적 완성도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으며 전문가 집단에서 기술의 흐름을 주도하고, 오너들은 그 흐름을 따라가는 형국입니다. 그러나 전문가와 오너가 추구해야 할 방향은 비슷해 보이지만 같을 수는 없습니다. 전문가는 가장 효율적인 디테일링 방법을 써서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내는데 중점을 두어야 하지만, 오너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차를 가꾸는데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그래서 오너 디테일링은 언제나 진행형이며, 습관화되어야 하고,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차의 정석>은 이런 오너 디테일링을 위한 가이드북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판매처

예스 24

알라딘

교보문고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