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2)
Shorts (7)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11. 12. 17. 01:04

Detailing Glossary - I, J, K





Last update : 2011. 12. 17  
 (5 words)



IPA(Isopropyl Alcohol : 이소프로필알콜)
무극성 물질을 용해하며 자기 얼룩을 남기지 않고 쉽게 증발하는 특징이 있어 반도체, LCD 등 IT 부품 세정액으로 많이 활용되며, 페인트, 잉크 등의 용제로도 사용되는 강한 알콜향의 무색 유기용제이다. 디테일링 분야에서는 유리세정, 터치업 페인트 전의 작업 부위 세정, 폴리싱 후 도장면 클리닝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
http://perfectshine.tistory.com/154)


Jetseal109
Chemical Guys의 프리미엄 실런트로 '젯실'로 통용된다. 도장면에 바르거나 건조 후 닦아낼 때 작업성이 좋은 편이다. 도장의 색상과 광택을 왜곡시키지 않고 맑고 투명한 광택을 연출한다. 가장 큰 장점은 실런트의 경화시간이 빨라(20~30분) 레이어링시 매우 용이하다는 점이다. 케미컬가이스에서는 기본적으로 2회 코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휠 전용 코팅제 대신에 젯실을 휠에 발라도 괜찮다.


Kangaroo(캉가루)
가정, 건물관리, 자동차 분야의 종합 광택제 및 세정제 전문 제조업체를 지향하고 있으며 불스원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디테일링 용품 제조업체이다. 웹사이트 주소는 www.kangaroo.co.kr이다. 브랜드 파워 및 제품 라인업에서 불스원에 비해 부족한 편이나 왁스 부분에서는 가격 대비 만족도면에서 사용자 평이 대체로 좋은 편이다.   

Klasse(클라쎄)
독일 Car-Lack社의 AIO(All-In-One) 및 실런트 제품의 미국 판매용 브랜드명이다.
  ▶ Car-Lack 68 Nano Systematic Care = Klasse AIO 
  
▶ Car-Lack 68 Long Life Sealant = Klasse High Gloss Sealant Glaze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AIO = Klass AIO의 등식이 성립될 정도로 Klass AIO는 AIO 제품군의 대표 제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도장 표면의 클렌징, 미세스월 감춤, 도장 보호면에서 두루두루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한때 하이브리드 레이어링 Klasse AIO + P21S Concours Look Carnauba Wax의조합은 Wet-Look 최고의 조합으로 많은 인기를 얻기도 했다. Klass High Gloss Sealant Glaze는 특유의 아크릴릭한 광택으로 역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실런트이다.  


Kompressor pad (콤프레서 패드)
Lake Country사의 신개념 디자인 기술이 접목된 패드로 현재 특허출원중에 있다. 외형상의 가장 큰 특징은 패드 표면에 가로, 세로 두방향으로 틈새가 있다는 점이다. 또한 백킹 플레이트(Backing plate)에 부착되기 전에는 패드 모양이 약간 구부러져 있는데 패드를 백킹 플레이트에 부착하면 평편해진다. 패드의 눌림과 동시에 패드의 틈새 또한 밀착되어 패드 표면을 밀집시키는데, 밀집된 패드의 중앙 부분을 Lake Country사에서는 패드 성능의 최적 부위라는 의미에서 'Sweet Spot'이라 부른다. 패드 성능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요소가 바로 'Compress(눌림)'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제품 이름도 "Kompressor"(독일어, 영어의 Compressor)라고 했다고 한다. Kompressor 패드의 장점은, 가로세로의 틈새로 인해 굴곡있는 도장면 작업시 유리하고, 밀집된 틈새 사이사이로 케미컬이 골고루 보존되어 케미컬의 소모량을 줄일 수 있고, 패드 세척이 무척 용이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 Kompressor 패드에 대한 상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디테일링 용어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테일링 용어사전 - M  (0) 2011.12.19
디테일링 용어사전 - L  (0) 2011.12.18
디테일링 용어사전 - H  (6) 2011.12.15
디테일링 용어사전 - G  (0) 2011.12.14
디테일링 용어사전 - E,F  (0) 201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