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2)
Shorts (7)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22. 3. 26. 19:04

  혹시 도장면에 퀵디테일러를 뿌리고 타월로 닦았을 때 타월의 잔털이 도장면을 뒤덮은 적은 없었나요? 저는 타월을 오래 쓰는 편이라 헌 타월과 새 타월을 섞어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헌 타월 중에는 10년 된 타월도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타월은 1년도 안 되서 잔털이 빠져 사용이 곤란한 경우도 있더라구요. 

 

 

아래 타월을 한 번 볼까요?

만져보면 부드럽습니다. 사용에 문제가 없어 보이는 타월 같습니다. 그런데 타월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이런 상태의 타월은 도장면에 사용하면 아주 짜증나는 일이 생깁니다. 도장면에 사용해보지 않아도 미리 감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타월 표면을 조명에 비추고 엄지와 검지손가락을 이용해 털을 살짝 잡아당겨 본 후 잔털이 뽑혀 나오는 정도를 확인해보는 겁니다.

 

 

 

 

잔털이 아예 뽑혀나오지 않으면 제일 좋지만 몇 가닥 정도 뽑혀 나오는 것은 괜찮습니다. 부위를 이동하며 연속적으로 잡아당겨봤을 때 아래 사진에서와 같은 정도로 잔털이 길게 뽑혀나온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아래의 도장면에 퀵디테일러를 뿌리고 이 타월로 여러 번 문질러보겠습니다.

 

<타월로 문지르기 전>

 

 

<퀵디테일러를 뿌린 후 타월로 여러번 문지른 후>

 

도장면이 아주 난장판이 되었습니다. 도장 관리 마지막 단계에서 이런 결과가 나오면 정말 짜증나겠지요?

 

 

 

 

다른 타월로 한 번 더 테스트 해볼까요?

이 타월은 잔털이 뽑히는 정도가 더 심각하네요. 많이 뽑히기도 하고 길게 뽑히는 잔털도 많구요.

 

 

 

 

퀵디테일러를 뿌리고 이 타월로 닦아보겠습니다.

예상대로 굉장히 심각한 결과가 나왔네요. 세차 후 마지막에 이런 결과가 나오면 정말 한숨이 푹푹 나오죠. 이런 상황에서는 퀵디테일러를 뿌리고 상태 좋은 타월로 여러 번 문지르면 제거가 되기는 합니다.

 

 

 

 

한 번 더 다른 타월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잔털이 뽑히긴 했지만 몇 가닥 수준이고 대체로 나쁘지 않네요. 길게 뽑히는 잔털이 몇개 없습니다.

 

 

 

 

퀵디테일러를 뿌리고 이 타월로 한 번 닦아보겠습니다.

 

<퀵디테일러 분사>

 

 

 

 

<타월로 닦은 후>

 

잔털이 거의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타월은 아직 쓸만하네요. 다시 넣어뒀습니다. ^^

 

 

 

 

퀵디테일러 분사 후 타월로 문질렀을 때 이와 같은 잔털을 경험하신 분이 계시다면 잔털 뽑기 테스트로 타월들을 한 번 정리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