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3)
Shorts (8)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09. 3. 24. 23:16
디테일링을 하다보면 손이 잘 안가는 곳이 있습니다. 아마도 유리가 그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열심히 닦아도 얼룩이 남기도 하고 그 얼룩이 바깥쪽 얼룩인지 안쪽 얼룩인지 분간이 잘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특히 전면유리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어떻게 닦아야 좋을까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팁은 맥과이어스의 Mike Pennington(Director of Training and Consumer relations)씨가 처음 소개한 팁입니다.

유리의 물기를 제거하거나 세정제를 이용하여 닦아낼 때에는 타월을 두가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즉, 안쪽 유리를 닦을 때에는 수평 방향으로 타월을 이동시키며, 바깥쪽 유리를 닦을 때에는 수직 방향으로 타월을 이동시키며 닦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수평 또는 수직으로 닦아내실 필요는 없으며 마무리단계에서 안쪽 유리는 수평방향으로, 바깥쪽 유리는 수직방향으로 닦아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그 반대도 상관은 없겠지요.

다 닦고 나니 아래와 같은 줄무늬를 발견했다고 가정한다면 ?


그렇습니다. 수평방향으로 줄무늬가 보이므로 안쪽 유리면의 줄무늬입니다. 바깥쪽은 그대로 두고 안쪽면만 더 꼼꼼히 닦아내면 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전면 유리인데요. 미세하게 나마 줄무늬가 보입니다. 잘 안보이시면 그 아래 사진을 보세요.


육안으로는 훨씬 잘보이는 편인데 사진기로는 잘 잡히지가 않네요. 녹색원의 안쪽을 잘 보시면 위아래로 줄무늬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주저없이 해당 부위의 바깥쪽을 꼼꼼히 닦아주면 되겠습니다.


그냥 열심히 닦을 때보다 이 팁을 적용하시면서 유리를 닦아보시면 효과도 있고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