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2)
Shorts (7)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08. 5. 9. 21:46
Door shut

먼저 맥과이어스 APC(All Purpose Cleaner)를 물과 4:1로 희석하여 도어 힌지 전체에 스프레이하였다. 클리닝 작용을 돕기 위해 1분 가량 그대로 두었고 낡은 맥과이어스 양모 미트(lambswool mitt)로 닦아준 다음 고압수로 헹궈냈다. 낡은 Poorboys 드라잉타월로 물기를 제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조 후 힌지의 금속 부위는 German 양면 어플리케이션 패드의 흰색면(폴리싱용)으로 AutoGlym Super Resin(충진제가 포함된 아크릴성분의 실런트 제품)을 발라두었고 바른 상태 그대로 두었다. 그리고나서 도어 고무와 부드러운 고무 부분은 1Z Gummi Pflege(고무 트림 보호제)를 내장된 어플리케이션 패드를 이용하여 발랐고 단단한 플라스틱 부위는 맥과이어스 폼 어플리케이터로 Chemical Guys의 New Look Trim Gel을 발라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 Cobra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건조된 AutoGlym Super Resin을 버핑하였다. 이후 Collinite 476S(카나우바가 함유된 합성왁스)로 한차례 왁싱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ngine bay

미국이나 유럽의 경우 고압수를 이용한 엔진룸 세척이 보편적인 방법인 반면 우리나라는 엔진룸에 물을 분사하는 행위는 불법이라고 합니다. 설령 불법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엔진룸에 대한 충분한 이해없이 함부로 물을 분사하는 것은 각종 전기장치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물을 직접적으로 분사하지 않고 엔진룸을 클리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자료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물을 분사하지 않고 간단히 엔진룸을 클리닝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주세요.
http://perfectshine.tistory.com/70

제일 먼저 한 일은 엔진 커버를 벗겨내는 것이었다. AutoGlym Engine & Machine Cleaner를 스프레이하였고 약 10분간 그대로 두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한번 전체적으로 스프레이 한 후 적셔놓은 점보 스폰지로 닦아냈다. 그 다음 고압수로 헹궜고 Farecla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건조를 위해 차고에 보관해놨다.
* Farecla : 카 디테일링 케미컬을 주력으로 하는 영국 브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진 본체 작업을 위해 먼저 모든 전기장치와 물에 젖었을 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을만한 모든 부분을 비닐로 감싸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넷 밑면부터 시작해서 맥과이어스 APC(All-Purpose-Cleaner)를 물과 4:1로 희석하여 스프레이했으며 물 호스건을 샤워 모드로 해놓고 헹궈냈다. 이 작업으로 대부분의 오염물질들이 제거되었다. 맥과이어스 APC를 다시 분사한 후 이번에는 맥과이어스 양모 미트(Lambswool mitt)로 닦았다. 그다음 고압수로 헹궈냈으며 타월로 물기를 제거했다. 방음제가 물이 젖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질적인 엔진베이 부위에 맥과이어스 APC를 전체적으로 도포했으며 약 1분간 그대로 둔 다음 호스건으로 헹궈냈다. 다시 맥과이어스 APC를 분사한 후 스폰지와 브러쉬를 이용하여 오염부위를 닦아주었으며 호스건으로 다시 헹궈냈다. 맥과이어스 APC로도 잘 지워지지 않는 부위는 AutoGlym Engine & Machine Cleaner를 이용하여 마무리지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조가 끝난 후 방음제 부위를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였으며 엔진 베이는 Auto Valet Engine & Plastic 콘디셔너로 드레싱하였으며 곧바로 마이크로화이버로 광택이 나도록 버핑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O be contined...(다음편 Exterior trim & Glass & 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