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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5.10 18:08
Exterior Trim

외장 플라스팅 부위에는 핫에어건(hot air gun)으로 따뜻해질 때까지 열을 가했다. 그리고 나서 폼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Chemical Guys의 New Look Dressing을 충분히 발라주었다. 다시 핫에어건으로 열을 가한 다음 식을 때까지 그대로 두었다. 충분히 식힌 뒤에 Farecla 마이크로화이터 타월로 잔여분을 닦아냈다.

플라스틱 부위를 핫에어건으로 덥히는 이유는 약제의 발림성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잘 스며들어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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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 트림은 1Z Gummi Pflege(고무 트림 보호제)를 내장된 어플리케이터로 드레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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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ass


먼저 윈도우를 내린 다음 윗쪽 끝 부분을 깨끗히 닦아준 다음 1Z Glas Polish(유리 폴리싱 약제)를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발랐고 글래스 타월로 닦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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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깥 유리는 Carlack68 Basic Glass Cleaner로 클리닝했다.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힘을 주어 원형으로 겹치도록 발랐으며 건조 후 글래스 타월로 잔여 약제를 닦아냈다. 안쪽 유리는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1Z Glas Polish를 발랐으며 글래스타월로 닦아냈다. 그 다음 완벽한 클리닝을 위해 안쪽, 바깥쪽 유리를 동일한 방법으로 다시 한번 반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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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 종이 타월을 이용하여 바깥쪽 유리에 Carlack 68 Glass Sealant를 얇고 균일하게 발랐다. 약 10분간 그대로 두었으며 물줄기가 굵게 스프레이 한 다음 글래스타월로 닦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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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s

테일라이트를 차체에서 탈거하여 디테일링하기로 했다.

라이트 탈거 후 마끼가 폴리셔에 맥과이어스 폴리싱 패드를 장착하여 Menzerna PO85ED 3.01(Intensive Polish급)로 폴리싱하였다. 600rpm으로 약제가 퍼지도록 움직였으며 스피드를 1,000rpm까지 올려 약제가 분쇄되고록 한다음 다시 600rpm을 낮춰 마무리 작업을 하였다. 이후 포터케이블에 Lake Country 4인치 화이트 패드를 장착하여 Speed를 3에 맞춰놓고 맥과이어스 PlastX(투명 플라스틱용 폴리쉬)로 폴리싱하였다. 그 다음 Zymol HD Cleanse를 마이크로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손으로 발랐다. 마무리로 Zymol Carbon 왁스를 German 폼 어플리케이터의 빨간색면(글레이징, 왁싱용)을 이용하여 발랐다.

차량의 라이트 위치 뒷쪽은 맥과이어스 APC를 물과 4:1로 희석하여 스프레이했고 Farecla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닦아낸 다음 라이트를 다시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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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이트에 작은 칩(돌등에 의해 패인 자국)들이 상당히 많았다.  이를 좀 줄여보고자 맥과이어스 3000방 샌드페이퍼로 웻샌딩하였고 이때 윤활제는 맥과이어스 Last Touch를 사용하였다. 칩들을 제거하지는 못했지만 칩의 날카로운 가장자리를 둥그렇게 연마해줌으로써 칩들이 훨씬 눈에 덜 띄었다. 그리고 나서 마끼다 폴리셔에 맥과이어스 폴리싱 패드를 부착하여 Menzerna PO85RD 3.01(Intensive Polish급)로 폴리싱하였다. 600rpm으로 약제가 퍼지도록 하고 1000,1100rpm으로 속도를 높여 약제가 분쇄될 때까지 폴리싱하였고 다시 600rpm으로 속도를 낮춰 마감작업을 하였다. 그 다음 포터케이블에 Lake Country 4인치 화이트 패드를 부착하고 맥과이어스 PlastX를 Speed 3에 맞춰놓고 폴리싱하였고 마이크로 화이버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Zymol HD Cleanse로 클렌징하였다. 마지막으로 Zymol Carbon왁스를 German 폼 어플리케이터의 빨간색면(글레이징, 왁싱용)을 이용하여 발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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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be continued...(다음편 최종회 Interior 편)
왁스근육 | 2008.05.10 20:10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트림, 유리, 라이트부분까지 이렇게 세심하게 작업하다니.. 정말 장인의 정신이 느껴집니다.

인테리어 디테일링 자료는 접하기 힘들었는데

최종회가 인테리어 부분이라니 기대가 됩니다 ^^
Favicon of http://perfectshine.tistory.com BlogIcon 샤마 | 2008.05.10 22:20 신고 | PERMALINK | EDIT/DEL
작업되는대로 최대한 빨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불꽃남자 | 2008.05.10 20:27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후아.. 풀 작업에 소요된 순수 작업시간이 얼마일지 궁금합니다.
지난 글들의 내용을 보면 운행중에 시간날때마다 작업하는 것 같던대..
연속으로 한다고 해도 30시간은 넘길것 같습니다.

이런 풀 디테일링 작업비용은 얼마나 해요?
작업에 할애된 시간과, 케미컬류 및 용품들, 디테일러의 능력을 고려해봤을때 상기 차량은 적어도 2500불?

드디어 인테리어 디테일링을 볼수 있겠네요!!
Favicon of http://perfectshine.tistory.com BlogIcon 샤마 | 2008.05.10 22:31 신고 | PERMALINK | EDIT/DEL
영국의 유명 디테일러 Paul Dalton의 서비스 비용을 참고로 하면 450~600파운드 정도 범위에서 풀 디테일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자료에서는 휠 복원, 범퍼 재도색 등의 작업이 추가되었으므로 절대적인 비교는 어렵겠지만 만약 Paul Dalton이 작업했다면 최소한 800~1000파운드 약 150~200만원 정도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말씀대로 2500불도 가능한 금액일 것 같네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여기서 보여드리는 디테일링 건은 고객 차량 디테일링 건이 아닙니다. ^^
신석호 | 2008.05.12 11:04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샤마님 소개하신 자료로 봐선 하루이틀에 끝장볼 일이 아닌 것 같네요. 하여간 많이 받아야 될 것 같습니다.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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