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62)
Shorts (7)
핸드폴리싱 가이드 (7)
핸드폴리싱 프로젝트 (12)
제품 개발 (5)
Articles (43)
Detailing Guide (14)
Waxing & Polising (48)
Useful tip (19)
나의 차가꿈 (4)
Pro detailing (8)
Review (19)
Resources (37)
디테일링 용어사전 (16)
터치업 페인트 (6)
카나우바왁스 탐구 (16)
도막두께측정 (5)
DIY Recipe (5)
Santafe SM (11)
My story (79)

daisy
daisy rss
tistory
page counter
2011. 12. 19. 08:17


Detailing Glossary - M





Last update : 2011. 12. 19  
 (8 words)



Masking tape(마스킹 테잎)
폴리싱 또는 도색 작업시 고무, 플라스틱 부위 또는 보호되어야 할 도장 부위에 부착하는 종이 재질의 테잎으로 작업후 떼어냈을 때 테잎 부착 부위를 손상시키지 않고 테이핑 흔적이 남지 않아야 한다. 마스킹 테잎을 부착하는 행위를 줄여서 '마스킹'이라고 한다.


Menzerna(멘제르나)

독일의 폴리싱 케미컬 전문 제조업체로 1888년 Dr.Friedrich Menzer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처음에는 귀금속 광택 연마제로 시작하였다. 1960년대에 이르러
 자동차 산업으로까지 기술 이식이 이루어지고 오랜기간의 폴리싱 케미컬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과 '균일성'에 전념한 결과 현재 최고의 폴리싱 케미컬 브랜드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멘제르나의 폴리싱 컴파운드는 수성기반이며, 도장의 특성과 도장상태에 따라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세분화된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연마의 균질성이 매우 우수하여 Mercedes를 포함한 독일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도색 후 마무리 공정에서 멘제르나 폴리싱 컴파운드를 사용하고 있다. 

▶ 멘제르나 폴리싱 컴파운드 챠트
 
 * 이미지 출처 : www.autogeek.net


Microfiber(마이크로화이버)
마이크로화이버는 극세사라고도 불리는데 섬유의 굵기는 머리카락의 1/100 이하이며, 미세 먼지, 유분, 수분 등을 신속하게 흡수하는 섬유구조로 되어 있다. 디테일링 분야에서는 이러한 마이크로화이버의 특성을 응용하여 물기제거용 드라잉 타월, 왁스/실런트 잔유물 제거용 버핑 타월, 스프레이 왁스 및 퀵디테일러용 버핑 타월, 유리용 타월, 액체형 왁스/실런트를 바르거나 도장표면의 클렌징에 효과적인 마이크로화이버 패드 등으로 적용되었다.
 



Meguiar's(맥과이어스)
미국의 디테일링 용품 제조업체로 웹사이트는 www.meguiars.com이다.
1901년 Frank Meguiar, Jr.에 의해 설립되어 가구용 광택제 제조로부터 출발하였다. 세상에 처음 자동차가 나왔을 때 외관이 나무 재질이었고 외장 관리는 가구 관리와 크게 다를 바가 없었다는 점에서 맥과이어스는 자연스럽게 자동차 외장 관리 케미컬에 연계될 수 있었다고 한다. 창업주 Frank Meguiar, Jr.는 가구 광택제를 처음 만들때부터 시장에서 최고의 제품이라고 그가 확신하지 않으면 판매하지 않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1973년 이전에는 Mirror Glaze 브랜드의 전문가용 제품만 공급했으나 1973년 지금의 CEO이자 Frank Meguiar, Jr.의 둘째아들 Malcom Meguiar의 아들인 Barry Meguiar가 경영하면서부터 오너용 디테일링 제품들을 본격적으로 시장에 출시하였다. 전문가용 및 소비자용 디테일링 케미컬 뿐만 아니라 디테일링에 필요한 소소한 도구부터 폴리셔에 이르기까지 전세계적으로 가장 제품 라인업이 막강한 업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Meguiar's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자동차 디테일링의 저변확대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으며 큰 몸집에도 불구하고 발빠르게 변화하는 기업으로 평가할 수 있다. 


Milwaukee Rotary Polisher(밀워키 로터리 폴리셔)
밀워키는 소형 전동공구 전문 제조업체로, Heavy Duty(튼튼한)의 브랜드 이미지가 강한 업체이다. 
밀워키의 로터리 폴리셔인 AP12QE 모델은 RPM 900~2,500, 중량은 2.2Kg로 경량이어서 핸들링이 쉬운 편이나 강한 컷팅인 필요한 경우 파워가 부족하다라는게 중론이다. 그러나 그 파워의 부족은 절대적인 부족이라 판단할 수는 없으며 중량급 폴리셔와 비교한 상대적인 평가라 할 수 있다. 밀워키 AP12QE 모델과 AEG PE 150 모델은 껍데기만 약간 다를 뿐 같은 머신이라고 하는데 밀워키, AEG 모두 TTI Group의 자회사라는 점, RPM을 비롯한 대부분의 스펙이 동일하고, 무게에서 AEG Polisher가 0.1kg 더 가벼운 정도라는 점에서 충분히 신빙성 있는 얘기이다.



MOL(Meguiar's Online Forum)
맥과이어스 온라인 포럼으로 맥과이어스 제품 정보, 기술정보, Q&A, 사용자들간의 커뮤니테이션 공간이다. 맥과이어스의 온라인 포럼인 만큼 맥과이어스 제품 위주의 설명이 주를 이루지만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디테일링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포럼 Administrator의 설명은 브랜드와 관계없이 디데일링의 프로세스적인 접근방법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MOL 웹사이트 주소 : http://www.meguiarsonline.com/forums/forum.php



Mothers(마더스)
Mothers는 미국의 디테일링 용품 제조업체로 웹사이트는 www.mothers.com이다.
1970년대 초 캘리포니아 남부 타이어 체인점 사장이었던 Al Holloway씨는 마그네슘 휠(Mag Wheel)의 광택을 위해 방법을 찾던 중 오랜 연구끝에 제대로된 포뮬러를 발견하였는데 그의 동료인 Jack Hampton과 커피숍에서 만나 Mag & Aluminum Polish 신제품에 관해 논의한 뒤 바로 그 자리에서 냅킨 위에 브랜드명을 적었다는데 그게 바로 "Mothers"였다고 한다. Mothers의 역사는 Mag & Aluminium Wheel Polish로부터 시작되었다. 이 제품 하나로 Mothers는 엄청난 인기와 인지도를 얻게 되었고 이후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여 40여가지에 이르게 되었다. 왜 브랜드명이 Mothers냐는 질문을 참 많이 받아왔다고 하는데 현재의 CEO인 창업주 Al Holloway씨의 아들 Dennis Holloway씨는 "누구나 '어머니'는 신뢰하지 않나요? "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Mothers는 전문가용 제품이 아닌 오너용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글로벌한 비즈니스보다는 미국 내에서의 로컬 브랜드적인 성향이 강해 보인다. Mothers는 가격 부담도 적고, 성능도 괜찮은 오너용 디테일링 브랜드로서의 입지는 어느정도 구축한 것으로 보인다. 


MSDS(Material Safety Data Sheet)
제품의 유통 및 보관 그리고 사용자를 위한 물질안전보건자료로 제품의 건강 위험성과 환경 유해성을 검토할 수 있는 자료이다. MSDS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포스팅을 참조하여 주세요. ▶ 디테일링 케미컬에 대한 이해

 

'디테일링 용어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테일링 용어사전 - R  (0) 2011.12.21
디테일링 용어사전 - O,P,Q  (0) 2011.12.20
디테일링 용어사전 - L  (0) 2011.12.18
디테일링 용어사전 - I,J,K  (0) 2011.12.17
디테일링 용어사전 - H  (6) 2011.12.15